결제대금예치(에스크로)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우데이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에스크로서비스’라 합니다)를 구매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 사이의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스크로서비스’라 함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재화를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에 대하여 결제한 대금(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가 예치한 후, 재화 등의 공급 완료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현금성 결제수단(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에 적용되며, 실물 상품이 아닌 디지털 컨텐츠 상품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해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을 공급하고 예치된 결제대금을 지급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https://pg.kiwoompay.co.kr, 이하 동일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구매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⑤ 구매자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에스크로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 따른 기간 동안 구매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구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실제 공급받은 날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완료 된 것으로 확인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가 실제로 재화 등을 공급받지 않았음에도 구매확정을 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구매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즉시 그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하거나 용역의 이용을 거부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가 이미 공급받은 재화에 대한 반품을 희망할 경우에는 구매확정 전에 회사에 그 의사를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해야 합니다.
제5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입금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 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재화 등의 하자, 미배송,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를 포함한 구매자의 모든 이의제기, 청약철회 등 요청에 대하여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있은 후,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계좌 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공급받은 재화의 반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송이 완료된 날을 환급 사유 발생일로 봅니다.
제7조 (결제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에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단, 판매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한 경우
2.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3.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②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후 회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허위로 에스크로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방해한 경우
제10조 (이용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에스크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 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에스크로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나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구매확정 후 청약철회)
① 구매확정 후에도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카드 가맹점 표준약관 등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직접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결제대금 환급 등 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인 경우에는 제6조 제5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당해 거래 분의 기 정산된 이용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각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 당사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구매자가 본 약관에 따라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구매자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구매자의 정보를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
결제대금예치(에스크로)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우데이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에스크로서비스’라 합니다)를 구매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 사이의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스크로서비스’라 함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재화를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에 대하여 결제한 대금(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가 예치한 후, 재화 등의 공급 완료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현금성 결제수단(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에 적용되며, 실물 상품이 아닌 디지털 컨텐츠 상품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해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을 공급하고 예치된 결제대금을 지급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https://pg.payjoa.co.kr, 이하 동일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구매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⑤ 구매자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에스크로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 따른 기간 동안 구매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구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실제 공급받은 날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완료 된 것으로 확인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가 실제로 재화 등을 공급받지 않았음에도 구매확정을 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구매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즉시 그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하거나 용역의 이용을 거부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가 이미 공급받은 재화에 대한 반품을 희망할 경우에는 구매확정 전에 회사에 그 의사를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해야 합니다.
제5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입금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 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재화 등의 하자, 미배송,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를 포함한 구매자의 모든 이의제기, 청약철회 등 요청에 대하여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있은 후,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계좌 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공급받은 재화의 반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송이 완료된 날을 환급 사유 발생일로 봅니다.
제7조 (결제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에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단, 판매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한 경우
2.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3.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②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후 회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허위로 에스크로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방해한 경우
제10조 (이용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에스크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 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에스크로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나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구매확정 후 청약철회)
① 구매확정 후에도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카드 가맹점 표준약관 등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직접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결제대금 환급 등 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인 경우에는 제6조 제5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당해 거래 분의 기 정산된 이용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각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 당사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구매자가 본 약관에 따라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구매자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구매자의 정보를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0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결제대금예치(에스크로)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다우데이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에스크로서비스’라 합니다)를 구매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 사이의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재화를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구매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해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③ ‘판매자’라 함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을 공급하고 예치된 결제대금을 지급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kiwoompay.co.kr, 이하 동일합니다)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구매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단, 구매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함으로써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⑤ 구매자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에스크로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에 따른 기간 동안 구매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구매자의 의무)
① 구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구매자(구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실제 공급받은 날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완료 된 것으로 확인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가 실제로 재화 등을 공급받지 않았음에도 구매확정을 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구매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즉시 그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하거나 용역의 이용을 거부해야 합니다.
⑤ 구매자가 이미 공급받은 재화에 대한 반품을 희망할 경우에는 구매확정 전에 회사에 그 의사를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해야 합니다.
제5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입금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 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는 재화 등의 하자, 미배송,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를 포함한 구매자의 모든 이의제기, 청약철회 등 요청에 대하여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에스크로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있은 후,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계좌 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공급받은 재화의 반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송이 완료된 날을 환급 사유 발생일로 봅니다.
제7조 (결제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에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단, 판매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한 경우
2.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3. 판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
②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후 회사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허위로 에스크로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구매자가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공급을 방해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에스크로서비스 이용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제10조 (이용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에스크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결제대금 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에스크로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나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구매확정 후 청약철회)
① 구매확정 후에도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카드 가맹점 표준약관 등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직접 청약철회 등의 요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결제대금 환급 등 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인 경우에는 제6조 제5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당해 거래 분의 기 정산된 이용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와 판매자, 구매자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각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 당사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구매자가 본 약관에 따라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된 구매자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구매자의 정보를 에스크로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4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모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아래의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다우데이타(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일반 및 전자상거래 시 판매자와 이용자간에 체결된 거래에 대한 대가를 보호하여 해당 상거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여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이용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③ 판매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④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⑤ 구매승인 이라 함은 이용자가 주문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한 후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시스템에 정상구매라는 표시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의 관계법령,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수신거래기본약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4 조(약관의 공지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새로운 업무적용, 정부 및 감독당국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공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이용자의 회원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정보를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서비스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는 예외로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성립)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청양식에 해당정보를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2장 의무]
제 1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필요한 절차를 충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물품수령 및 용역제공 시 반드시 구매승인을 하여야 하며 반품의사가 있을 시 구매승인 전에 반품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④ 구매한 상품 및 용역제공의 취소를 희망 할 경우 물품을 반드시 반송하거나 용역제공을 거부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한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판매자의 의무)
① 관계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물품만 판매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 및 전달을 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에게 제공한 상품 등에 대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처리 등을 포함한 제반 지원을 해야 합니다.
④ 상품이 배송 되지 못하는 경우(품절 등) 이용자에게 통보 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의 환불 및 취소요구에 대한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⑥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를 해야 합니다.
⑦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⑧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가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 요구 시 제출 해야 합니다.
제 3 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의 의무)
①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가 종료된 후에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고, 물품을 반송할 경우에는 반송이 종료된 후에 이용자에게 물품대금을 환불합니다.
②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1 조 (이용조건)
① 이용자와 판매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다음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이용자가 판매자의 쇼핑몰에서 상품 등의 구매대금을 서비스를 통하여 지급하고자 하는 경우 판매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요구를 거부하여서는 안됩니다.
2. 거래상대방이 부정한 이용자 또는 판매자임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경우 당해 거래요구에 응하여서는 안됩니다.
3. 판매자는 이용자가 쇼핑몰에 접속하여 상품등의 구매를 위한 주문 및 배송관련 자료를 입력할 때 서비스와 관계없는 결제정보의 입력까지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 세부적인 업무처리방법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의 제공)
① 이용자는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가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정확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② 주문자정보와 배송정보, 결제정보가 상이해서 발생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가 정한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 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등록한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거래대금을 입금하고,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가 이를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입금 일을 포함하여 7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물품을 이용자의 물품 수령지로 배송하고 "배송정보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거래절차에 따라 주문한 물품을 수령한 후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가 제공하는 시스템에 "구매승인"을 표시하셔야 합니다. 물품 주문 후 7영업일 이내 "구매승인" 표시가 없는 경우 물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한 것으로 간주하고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판매자에게 대금지급을 하게 됩니다.
⑥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물품을 수령하지 않고 "구매승인"을 표시한 경우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조 (반품등에 관한 규정)
① 판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이용자가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구입하기로 한 물품과 다른 물품이 배송 되었을 경우에 요구하는 반품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③ 반품을 위한 운송비용은 거래정보 등록란에 반송비 부담을 하기로 한쪽이 부담하며 그에 관한 규정이 없는 경우 반품 원인제공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판매자는 이용자가 수령한 물품이 반송(반품)확인 된 이후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판매자의 환불요청 이후 5 영업일 이내에 등록된 이용자의 계좌 또는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환불을 합니다(단. 등록된 계좌가 잘못된 경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환불지연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가 제3장 제6조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이미 대금을 송금한 이후에는 판매자가 직접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환불절차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물품의 배송 및 반품 과정등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판매자 및 이용자와 운송업체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판매자 및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상품이나 용역의 하자 및 반품등에 대하여 거래 상대방과의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제 4 조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 또는 관련기관 등의 사정에 따라 이용시간의 변경(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대금의 정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거래대금이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계정에 입금된 후 이용자의 구매승인이 있게 되면 2 영업일 이내에 판매자의 등록된 계좌 등으로 입금을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합니다. 단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가 요구하는 증빙서류를 제시하지 못한 경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대금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이의제기 및 환불)
① 물품의 하자 및 배달 미확인 등의 경우를 포함한 이용자의 이의제기에 대해서는 판매자 책임 하에 모든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의 임무와 관련되는 경우에는 이를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에서 처리하거나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사유 등으로 이용자가 거래의 취소 및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판매자는 이를 직접 접수하여 처리하여야 하며, 이용자에게 판매대금 환불 시 당해 거래 분의 기 정산된 수수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②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이용자나 판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이용자나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9 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이용자, 판매자,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전쟁, 파업,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판매자와 이용자간의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는 민/형사상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 10 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개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나.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라. 기타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사업자가 정한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신청 요건을 미비한 때
제 11 조 (관할법원)
이용자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에스크로(결제대금예치)사업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16년 9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신청된 거래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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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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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3.1 |
2022년 11월 09일 |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명 변경 관련 및 관련 내용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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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3.0 |
2020년 10월 05일 |
결제대금예치 서비스명 변경 관련 및 관련 내용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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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0 |
2018년 04월 27일 |
관련 약관 변경사항 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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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 |
2016년 09월 01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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